인쇄
  • 홈으로
  • 이용자마당
  • FAQ(자주묻는질문)

FAQ(자주묻는질문)

FAQ 게시판

질문금정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강좌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답변

☞우리도서관에서는 운영하고 있는 문화강좌는 홈페이지 문화강좌 게시판을 통하여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금정도서관 2층 사무실(051)519-5601~2,    5611~2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질문문화강좌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답변☞ 희망하시는 분은 수강신청기간 내에 직접 접수를 하셔야 하며, 수강대상인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받고 있음을 참고로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자료실 밖으로 책을 들고 나와 도서관 내 다른 장소에서 책을 열람해도 될까요?
답변☞ 자료실 내 도서는 대출을 하지 않고, 자료실 밖으로 가지고 나와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단, 복사를 할 경우 신분증 또는 회원증을 담당자에게 맡긴 후 해당 자료를 자료실 밖으로 가지고 나올 수 있습니다.(관내 복사만 해당)
질문검색한 자료는 어떻게 찾나요?
답변☞ 도서는 청구기호 순으로 배가되어 있으며 서가 측면에 부착된 청구기호를 확인 후 해당 열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질문대출정지회원이란?
답변☞ 반납기일이 지나서 반납하거나 반납 안 하신 열람자를 말합니다.
질문비치희망 자료는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답변

☞ 비치희망자료는 도서관홈페이지와 자료실의 자료검색PC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1인 한달에 최대 5권까지 가능합니다.

 

☞ 구입 및 비치여부는 홈페이지의 [비치희망자료신청]의 [신청내역보기]를 보시면 알 수 있으며, 비치시 신청자에게 문자를 발송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 비치희망자료는 신청자에게 우선 대출되며, 비치사항 통보 후 3일 이내 대출하여야 하고 그 이후에는 다른 이용자들에게도 개방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희망도서 신청시 저자, 서명, 출판사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야 함

질문도서관 자료를 복사하려고 하는데 카드구입 장소는 어디에서 하며 복사료는 얼마인가요?
답변

☞ 복사기에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꽂아 직접 결제하며, 복사료는 A4 1매당 30원, B4는 1매당 40원 입니다.

☞ 복사기는 3층 종합자료실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실 : A4 프린트만 가능하며, 흑백 50원, 칼라 300원입니다.

 

질문자료반납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 자료실 업무시간 내에는 해당 자료실에 반납하시고, 이 후에는 도서관 입구 초소에 설치된 도서반납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월요일과 공휴일 등 도서관 휴관일의 경우도 도서관 입구 초소에 설치된 도서반납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도서관 방문이 힘드실 경우는 범어사 도시철도역, 구서동 이마트에 도서반납함이 있으며,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2시에 회수하여 반납처리하오니 반납일전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반납기한이 공휴일이면 공유일 다음날로 자동 연장됩니다.

☞ 반납은 대출자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12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윤지현
연락처 :
051-519-5601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