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봉환 의원

홈페이지입니다.
  • 홈으로
  • 8대구의원
  • 5분 자유발언

5분 자유발언

5분 자유발언 게시글의 상세보기 페이지 입니다. 제목, 작성자, 내용, 첨부파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산농협앞 칠거리 소공원 일원 보행환경 개선
작성자 의회사무국 등록일 2013/10/17
첨부파일
 

존경하는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안광호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700여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구서2동 남산동 출신 최봉환 의원입니다.


  본의원은 오늘 팔송로 39번길 남산동 금정농협 신화주유소 앞거리 인근 소공원과 주변의 불편한 보행환경에 대한 문제점 및 이에 대한 효율적인 개선방안을 제안합니다.


  현재 이곳은 남산동 인근 지역 중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서 도시철도 범어사역까지 주민들의 주통행로이기도 합니다. 현재 소공원은 공원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한 실정입니다. 공원 안에는 주민들의 체력 단련을 위하여 운동기구 2점을 설치하였지만, 펜스가 쳐져있어 주민들이 운동기구를 이용하기에는 상당히 불편한 실정입니다.


  그리고 낮에는 소공원 앞의 통행로에는 수십 명의 주민들이 가져온 많은 의자들로 인해 통행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장기를 두며 음주를 하여 저녁이면 술에 취하여 고성방가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이곳을 통행하는 여성분들은 불안감을 느껴 통행로로 이동하지 않고 인근 도로로 보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 소공원이 주민들의 작은 쉼터가 아니라 우범지대로 전락할까 두렵습니다.


  이에 관계부서에서는 문제점을 알고 방범용 CCTV를 설치중인 줄 압니다. 빨리 대처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를 드립니다.


  본의원은 오늘 주민들의 보행권 확보를 위하여 도시 미관과 거리 질서를 저해하는 소공원 앞의 노점상 철거를 강력히 건의합니다.


  이곳 노점상은 24시간 차량을 불법주차 하여 상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주민들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함은 물론 청룡노포동쪽에서 주행하여 온 차량이 우회전 할 때 시야차단으로 인해 교통사고의 위험이 상존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의원은 거리질서도 확립하고 주민들의 보행권 확보를 위하여 현 보행자통행로를 확대하여 오솔길을 만들고 현재의 횡단보도를 구서동 방면으로 3M정도 이전 설치하여 현재 노점상이 있는 곳에 인도를 설치하여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권 확보와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겁니다.


  공원을 확장하고 안전한 보행권을 확보하면 아름다운 도심의 녹지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와 같이 본의원이 제안한 내용을 적극 검토하여 이곳 소공원이 주민들의 작은 쉼터로서 기능을 할 수 있고 보행자들이 안전하게 보행 할 수 있는 보행환경이 개선 될 수 있도록 안광호 부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부탁드리며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