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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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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하는 사서분이 너무 불친절해요
작성자 추*혜 등록일 2022/04/12
금정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오늘 있었던 일입니다.
타지역에 와서 처음 발급카드 발급해서 잘 모르는 상황인데
사서분들 바빠보여서 컴퓨터로 개인적으로 책이음가입한 뒤 기다렸습니다
신규발급하는거면 신분증이 필요하다고해서 드렸는데
부산으로 이사후에 새로 발급한적이없다고하니 오늘은 데스크에서
대출은해주는데 다음부터는 부산 현주소가 적힌 신분증을 들고와야
된다고하셨습니다 '그럼오늘은 대출 안할게요 그래도 실물카드는 지금 발급 되는 건가요?
다른 작은 도서관에서 신분증 인증해도되는건가요?' 이런 확인의 의도와 다른 궁금한점을 같이 여쭤보려했는데
사서분이 자기 얘기 대충들어서 다시묻는걸로 착각해서 짜증이 나신건지
대출 여기까지만 듣고 말끊더니 다시 크게 오늘은 대출해드릴 수있다고 짜증나고 불친절한 말투로
말하시더군요. 그래서 대출을 오늘 안해도되나요 다시 말하니까 또 해드릴수있다 이렇게 말하다가 대출은 오늘안할게요 하니까그제서야 알아들으시고 떨떠름하게 알겠다고 하시더군요. 제 말을 끝까지들어주셨으면 서로 몇마디 더 얹지않고 끝날 수 있었는데 저를 한순간에 말 못알아 먹는 인간으로 만들어서 기분이 상하네요. 아니 진짜로 제가 제대로못들어서 한 번 다시 물었던거라고해도
그렇게 기분나쁜말투로 바로 말씀하실이유도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말 한번에 못 알아들어서 답답하시나요? 젊은 제게도 그러셨는데 나이있으신분들께는 어떻게 대하시려구요
궁금한게있어서 더 여쭤볼랬는데 소통이 안된다고 느껴 더 묻지못하고 그냥 나와버렸네요
도서관에서 이용객이 모르는점과 불편한점에 대해서 응대해주시는 것도 사서분들의 중요한 업무 하나 아니신가요
제가 사서분께 짜증을 낸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기분 서로 상하기싫어서
그 자리에서 말않고 이렇게 건의함에 글 올립니다. 이용자에게 기본적에대한 편의를 봐주세요. 친절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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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금****
  • 답변일자 2022/04/13
  • 첨부파일
질문에 대한 답변
금정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해주신 직원의 불친절 응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우선 도서관을 이용하시면서 불친절 사례가 있었던 부분에 대하여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도서관 직원들이 친절하게 응대하고 있는 가운데, 안내 과정에서 일어난 부적절한 응대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리며, 해당 직원에게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추후에는 그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친절 교육을 재차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금정도서관 종합자료실(519-562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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