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일반도서]우린 다르게 살기로 했다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18/10/16
저자 조현 지음
출판사
출판년도 2018
청구기호 331.47-조94우
첨부파일 우린다르게살기로했다.jpg (97 kb)
우린다르게살기로했다.jpg
마을공동체의 생생한 모습과 증언을 담다!

혼자는 외롭고 더불어 살아가자니 괴로운 사람들에게 함께하는 삶의 가치와 행복의 의미를 되짚어보게 하는 『우린 다르게 살기로 했다』. 1999년 대안문명 시리즈로 영국 브루더호프공동체를 신문에 소개하면서부터 최근까지 대안적 삶을 살아가기 위해 만든 마을과 공동체를 탐사 취재해온 조현이 최근 3년간 대한민국 공동체 18곳, 세계적인 공동체 5곳을 찾아 순례하며 써내려간 책이다. 공동체에서 함께 살아가며 농사도 짓고, 밥도 해 먹고, 공동체 일자리에서 직접 일도 해보면서 그들의 행복감은 과연 어디에서 온 것인지 그 비결을 하나하나 파헤쳐 우리에게 보여준다.

기존 마을을 좀 더 사이좋고 재미있는 마을로 변화시킨 ‘전환 마을’과 도시에서 열 집 정도가 함께 집을 지어 사는 ‘공유 주택’, 서울의 ‘은혜공동체’ ‘소행주 1호’, 경기의 ‘마을 카페 다락’, 경남의 ‘민들레공동체’ ‘성모울타리공동체’ 등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국내의 마을과 공동체 18곳부터 소개해 공동체의 삶과 특징,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냈다.

또 실험적인 해외 공동체 5곳, 즉 태국의 5개 아속, 인도의 오로빌, 미국의 브루더호프 4곳, 일본의 야마기시 2곳과 애즈원을 순례하면서 그들이 행복한 이유와 함께하는 삶의 가치를 추적한다. 욕망과 집착을 놓아버리고 삶의 가치관을 달리한 그들의 삶에서 물질의 힘이 아닌 마음의 힘을 엿보고, 함께하는 삶이 얼마나 많은 이로움이 있고 행복해지는 길인지, 얼마나 세상에 도움이 되는 길인지 깨닫게 한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연락처 :
051-519-5624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