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이용자마당
  • 이용자의소리

이용자의소리

  • 본 게시판은 도서관 이용에 대한 문의, 개선 사항 및 불편에 대한 이용자 의견을 접수하는 코너입니다.
  • 공공기관에 대한 건의사항은 다수 이용자의 의견 청취를 위한 것이므로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 도서관과 무관한 내용,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반사회적인 글 등은 예고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개인정보 유출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본인 및 타인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이메일 주소등)를 글 내용에 포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이용자분의 정보교환 등 답변을 원하지 않는 개인의 자유로운 의견 등은 자유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소리 게시글의 상세보기 페이지 입니다. 제목, 작성자, 내용, 첨부파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서점 바로대출로 반납했던 책들이 존재하지않음으로 뜹니다
작성자 전*은 등록일 2022/09/21
지역 서점 바로 대출로 보았던 책들이 계속 존재하지않는다고 떠서 문의드립니다.
저는 도서관에 없는 책들을 지역서점 바로 대출로 이용하고있습니다.
그런데 4월 16일에 반납한 책이 존재하지않음으로 뜨고 6월 7일에 반납한 책 3권도 존재하지 않음으로 계속 뜨네요 .
반납한지 5개월, 3개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책을 비치하지 않는 이유가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자원 봉사로 책들을 정리한다고 예전에 담당자가 말했었는데 아무리 그래도 이건 너무 하지 않나 싶습니다.
전화를 해서 문의하니 알아봐서 전화 주겠다고 하고서는 아무 연락도 없었습니다.
희망도서는 한 달정도면 구입해서 도서관 내 비치까지 거의 다 마쳐지는 것으로 보이던데
지역 서점 바로 대출은 왜 이렇게 도서관내 비치까지가 시간이 오래 걸리는지 문의드립니다.
목록
  • 작성자 금****
  • 답변일자 2022/09/23
  • 첨부파일
질문에 대한 답변
반갑습니다. 먼저 금정도서관을 이용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자료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많은 양해바랍니다.
우리도서관은 주민 참여 기반 수요자 맞춤형 장서 구축을 위해 <비치희망도서><지역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비치희망도서>는 이용자가 신청한 도서를 도서관에서 먼저 납품받은 후 서지정보DB 구축, 도서장비작업, 장서등록 절차를 거친 후 자료실에 비치하여 이용자분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면, <지역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는 이용자가 신청하고 도서관이 승인한 도서를 이용자가 서점에서 바로 대출받고, 이후 도서관으로 반납하면 도서관에서 서지정보DB 구축, 도서장비작업, 장서등록 절차를 거쳐 자료실에 비치하여 이용자분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지역서점 바로대출> 도서의 경우 책이 예정된 반납일자에 들어오지 않고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아 효율적인 작업을 위하여 일정 이상의 책이 모이면 작업을 하고 있다보니 자료실 내 비치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향후 보다 빠른 도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도서관에서는 자료구입 사업으로 비치희망도서와 지역서점 바로대출 뿐만 아니라 정기구입 도서, 스마트도서관 도서, 영어도서, 다문화도서, 큰글자도서, 지역출판물 등 다양한 도서 구입을 통하여 양질의 도서관 장서구성과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금정도서관 금정독서진흥팀(519-5615)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윤지현
연락처 :
051-519-5601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