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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금정구 그린패트롤
작성자 문화공보과 등록일 2010/01/20
첨부파일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담당자 한종율 일반 519-4051, 행정 4051

금정구 그린패트롤
ON/OFF 구민불편 살펴드립니다

구민감사관 17명 구민불편 살피미로 위촉
30분 출동 기동점검과 온라인 상담 병행

부산 금정구 (구청장 고봉복)는 현장에 즉시 출동해 구민불편을 해결하는 그린패트롤을 올해는 구민감사관과 함께 운영키로 했다.

30분 현장출동과 신속한 해결을 모토로 하는 기존 현장기동 점검반에 구민감사관 17명으로 구성된 ‘구민 불편 살피미’와 온라인 민원상담을 추가한 것.

2009년 구민불편사항은 순찰 중 지적된 1247건과 구에서 중점과제로 선정해 기획 순찰한 38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구민 불편사항으로 지적된 1247건 중 93%인 1157건이 처리완료됐고 교통시설물 등 예산이 소요되는 79건이 처리중에 있고 사유지 등으로 해결 안 된 건이 11건이다.

주요 내용별로는 도로·교통분야가 487건(39%) 불법광고물이 320건(26%), 불법쓰레기 정비가 205건(17%) 공원·녹지분야가 110건(9%), 노상적치물이 108건 순이다.

그 외에도 민원이 불편을 제기하기 전 미리 구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어린이 공원(놀이터)과 동네체육시설, 공공화장실 사용불편, 측구 덮개 등을 대상으로 기획순찰을 실시하였다.

기획순찰에서 385건을 지적하였고 해당부서에서는 시정 가능한 것은 즉시처리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금년에 예산을 확보해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감사부서 직원5명으로 구성된 현장기동반 외에도 각 동별 1명씩 위촉된 구민감사관을 구민불편 살피미로 활용해 구민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찾아 홈페이지 ‘구민감사관’코너에 신고하도록 했다.

또한 구민들의 불편사항이 접수되는 홈페이지 ‘금정구에 바란다’에 제보된 내용의 조치결과와 주민 만족도를 점검하고 제도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직접 개선하거나 상급부서에 건의토록 조치해 나갈 계획이다.

금정구 기획감사실 관계자는 “구민불편사항에 대한 결과처리는 3일이내에 하도록 하고 부적절하게 처리한 사항은 감찰과 담당자 문책으로 구민만족도와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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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관광과   
담당자 :
이임섭
연락처 :
051-519-40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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