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사례관리사업
통합사례관리사업이란?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
지원대상
- 신규 기초수급자, 기초수급 탈락자, 차상위 빈곤가구
- 청중장년 1인 가구, 돌봄 위기가구, 저소득 한부모 가구, 자살 고위험군
- 지자체 복지사각지대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 등
지원내용
- 경제지원 : 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 등 공적급여 신청, 이웃돕기 등 민간자원 연계 및 지원
- 의료지원 : 의료급여서비스, 방문간호서비스, 정신보건서비스 등 연계
- 정서지원 : 가족상담, 심리검사 및 상담 등 연계 및 지원
- 생활지원 : 가사·간병서비스, 목욕서비스, 주거환경 개선 등 연계 및 지원
- 고용지원 : 취업훈련, 자활사업 등 일자리 연계 및 취업알선 등
지원절차
신청방법
-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 : 051-519-4788∼4791
-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129(보건복지상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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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부서 :
- 사회복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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