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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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

재무 서비스 분야 이행기준

공정·적법한 계약집행으로 건전재정 도모

  • 적법·공정한 입찰집행을 위하여 전자입찰을 시행하고, 입찰결과를 금정구 계약정보공개시스템에 즉시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 각종 공사대금 등 물품대금은 가능한 청구일로부터 5일 이내에 지출을 원칙으로 하고 철저한 회계 관리로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공유 재산의 효율적인 관리

  • 공유 일반재산에 대하여 위치, 지목, 면적, 토지형태, 점유실태, 현황 사진 등 재산현황을 D/B화하여 민원인이 공유 일반재산에 대하여 매수, 대부 등에 대해 문의 시 3분 이내에 신속, 정확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 공유 일반재산의 민원처리를 위한 현장 조사 시 불편함이 없도록 3일전까지 사전연락을 드리고 현지 출장 하겠습니다.
  • 공유 일반재산 무단점유에 따른 변상금 부과 시에는 최소 15일전까지 사전예고를 실시하겠습니다

쾌적하고 편리한 청사

  • 청사 시설물에 대해 일1회 이상 순찰, 점검하여 쾌적한 사무실 분위기를 조성하고 예식행사 등 찾아오시는 구민들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환경정비에 노력하겠습니다.
  • 화장실에는 각종 비품을 상시 비치하고, 1일 2회 이상 청소 및 점검을 실시하여 밝고 쾌적한 화장실 문화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차량이용 민원인이 구청을 방문하실 때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요원 1명을 배치하여 주차장관리 및 차량안내를 하겠습니다.

구민 편의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

  • 건축물의 정보통신공사 사용전검사 신청 시 7일 이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고 처리결과를 문자 메시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결과, 세금관련안내, 민원정보 등 다양한 구정 정보를 구민의 휴대폰에 실시간으로 문자 메시지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통신장비의 고장 방지 및 통화 품질 향상을 위해 장비 정비․점검을 분기1회 이상 실시하고 동 행정복지센터의 노후 통신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주민만족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원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다양한 정보통신 콘텐츠를 도입하여 고품질의 통신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구민과 함께하는 정보서비스 제공

  • 급변하는 정보환경에 적극 대처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누구나 쉽게 접근하는 사이버공간을 통해 주민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 구민들을 위한 정보화 수준별 맞춤교육으로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활용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사이버침해에 대비한 정보보호 체계 운영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로 건전한 IT 문화를 정착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대강당(예식장)을 이용하실 때, 예식장내 도시락, 음식류등의 반입을 금지하며, 테이프 투포, 비누방울, 드라이아이스, 대형폭죽 발포등의 이벤트 연출을 금지합니다.
  • 예식장 이용시 화환은 사용 후에 혼주의 책임하에 수거해 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성의 대형화환이나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화환은 반입이 불가하오니 되도록이면 꽃바구니나 화분으로 대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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